전하고 싶은 메시지 : 어떤 작용을 가했을 때는 항상 그 작용에 따른 반작용이 발생한다. 반대로 내가 아무런 작용도 가하지 않는다면 그에 대한 반작용도 없다. 만약 지금 당신의 보습이나 소득에 만족스럽지 못하다면 당신이 지금까지 살면서 세상에 별다른 작용을 가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냥 물 흘러가듯이 살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만약 지금부터 1년 뒤의 당신의 의 모습과 소득은 지금부터 1년간 작용에 의한 보든 반작용의 총합으로 나타나게 될 것이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1년 뒤를 변화시키고 싶다면 지금 당장 행동 해야 되고, 지금 당장 실천해야만 한다.
1. 작용 반작용의 원리를 아는가?
-강의를 듣거나 책을 읽고 교육을 받아서 알게 된 내용들을 머릿속에만 담아 놓는다면 아무런 반작용도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아무런 성과도 나오지 않을 것이고 결과도 얻을 수 없을 것이다. 내스스로가 정말 창업형 인간으로 변화하고 싶다면, 부자가 되고 싶다면, 이 세상에 어떤 물리적인 작용을 가해야만 그에 대한 반작용으로 나중에 성과나 결과로 돌아올 가능성이 높다.
-병아리가 알에서 깨어 나오기 위해 머리속으로만 "알에서 나가야지"라고 수백 번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수백 번을 움직여서 알껍질은 두드리는 시도를 해야만 한다. 배운 것을 머릿속에 담아두지만 말고, 지금 당장 행동하고 실천해야 한다.
2. 세탁기의 가격을 높이려면 어떻게 할 것인가?
-한 회사에 세탁기가 한 대 있다. 이 세탁기 하나의 가격이 200만 원이다. 만약에 이 회사가 이 세탁기를 하나 팔아서 400만 원의 매출을 올리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될까? 두 가지 방법이 있다.1) 기능을 개선해서 가치를 높인다.(건조기능, 타이머기능, 삶음 기능 등 기능을 높여주는 것이다)-> 투자비용이 많이 들것이다.2) 브랜딩 하면 된다. (왜 브랜딩을 하면 잘 팔릴까? 리스크가 적기 때문이 다. 한 번도 들어본 적 없는 세탁기를 샀다가 고장 나면 어쩌지?라는 의심이 소비자들한테는 항상 내재되어 있다. 그래도 tv에서 들어보고 온라인에서 들어본 세탁기는 적어도 사면하자는 없겠지~라는 어느 정도의 믿음이 있다. 이런 게 브랜딩의 힘이라고 볼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은 얘기한다. "지금 제 월급이 200만 원인에요~월 500만 원, 월 1000만 원으로 높이고 싶어요!" 지금 당신이 받고 있는 200만 원의 월급은 당신이라는 상품에 이시장이 매기는 가격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당신도 하나의 상품일 뿐이다. 그럼 월 1000만 원까지 소득을 높이고 싶다면 뭘 해야 될까? 월하면 월마다 받는 200만 원을 1000만 원의 가치로 팔 수 있을까? 방법은 똑같다.
1) 기능 개선을 한다. 지금 가지고 있는 역량을 잘 정리하고 더 많은 기능을 학습하면 된다. 웹사이트 만드는 역량도 만들고 디자인툴도 만들어보고, 카피라이팅 기술도 만들어 본다, 하나씩 하나씩 기능개선을 해가면 당신의 시장 가격은 당연히 높아질 수밖에 없다. 내 기능개선을 하기 위해서도 당연히 비용이 들어갈 수 밖에 없다. 한 푼 한 푼 모으고 아껴서 10만 원씩 저축해서 노후를 준비하기보다는 그런 돈을 당신의 스킬개선에 사용하는 게 훨씬 장기적으로 나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티끌 모으는 습관을 버려야 한다. 티끌을 모아봐야 태산이 되지 않는다. 그 티끌을 당신이 기능을 개선하는데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세탁기를 400만 원에 팔아서 마진을 더 많이 남길 거라고 하면서 원자잿값을 어떻게 낮출까만 고민하는걱과 동일하다. 나 월급을 높이고 싶어~라고 하면서 매일같이 돈을 10만 원씩 아끼고 그걸 모아서 나중에 뭘 해야지 고민하는 건 원가를 낮추려고 하는 고민하고 똑같다. 원가를 낮추다 보면 세탁기의 퀄리티는 떨어질 수밖에 없다. 결국엔 상품의 가치도 더 낮아 질수 밖에 없다. 당신이 스킬개선을 위해 돈과 노력을 투자 하지 않으면 당신의 가치는 결국 같거나 낮아 질 수 밖에 없다. 당신의 스킬과 기능을 개선하는 것에 절대로 돈을 아까워 해서는 안된다.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는 것에도 아까워 하면 안된다. 적극적으로 투자 해야 당신의 가치가 높아지고 당연히 월소득도 높아 질 수 밖에 없다.
2) 브랜딩이다. 어디서 한 번쯤은 봤던 사람, 어디서 한 번은 실력이 있다고 들었던 사람, 이런 사람들을 더 선호한다.그런 사람들에게 더 높은 가치의 비용을 매겨서 페이를 줄 수밖에 없다. 당신도 브랜딩을 하면 된다. "내가 이 업계에서 유명한 사람이고 이 업계에서 되게 실력 있는 사람이야"라는 것을 유튜브 채널이든 블로그 등을 통해서 브랜딩을 해나가면 된다. 상품의 가격을 높이는 원리와 나라는 상품이 가격을 높히는 원리는 그냥 똑같다. 과연 당신은 본인의 기능 개선과 본인의 브랜딩을 위해서 열심히 투자했는지 고민해 봐야 한다. 나는 월소득을 높이고 싶다고 말하면서 기능개선을 하지 않는데 투자하지 않는 건 말도 안 되는 얘기다. 바라면 안 된다. 로또 되길 바라는 것과 마찬가지다.앞으로 본인의 스킬 개선과 브랜딩을 위해서는 망설임 없이 노력과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계속해서 나한테 탑재되어 있는스킬을 늘리고 브랜딩을 해서 나라는 사람을 알리고 꾸준히 하면 내 가치는 어느새 높아져 있을 것이다.
댓글